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충남도민감사관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충남교육 도민감사관들이 김지철 교육감(우)과 맞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충남교육 도민감사관들이 김지철 교육감(우)과 맞손?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제2기 충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으로 선정된 13명에게 위촉장을 9일 전달했다.

도 교육청은 2016년‘도민감사관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을 근거로 도내 학교에 재학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나 주민등록이 돼 있는 사람 중 일정한 조건을 충족하는 사람중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앞으로 2년 동안 충남도교육행정에 대해 진단하고 도민 불편에 관한 개선사항 제안, 공무원 비리 근절과 위법부당한 사항을 개선하는 역할을 하게 되며, 한차례 연임할 수 있다.

충남도내 학교를 포함한 각급기관 감사 시 도교육청 감사 담당 공무원들과 함께 학교운영위원회, 급식 등 전문분야에 대한 감사 활동하게 된다.

지난 5월 1기 충남도교육청 도민감사관 성과보고회를 통해‘스쿨넷 사업체 선정 관련 문제점 및 개선방향’등 10개 분야에 대하여 개선 방안 제시한 있고, 지난 2년 동안 75개 기관 대상으로 136일을 감사활동을 벌인바 있다.

김지철 충남도교육감은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충남도교육청의 외부감시 기능 강화와 산하기관 감사 참여로 잔존하는 관행을 근절시키고 이를 제도와 시스템으로 정착 시키는데 도민감사관이 주체가 돼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