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딤프, 뉴욕 공연 유통사와 업무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딤프) 사무국은 미국의 공연 유통 전문회사인 하모니아 홀딩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뉴욕에 본사가 있는 하모니아 홀딩스는 수준 높은 뮤지컬 창작자들과 함께 다양한 작품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영국 런던과 중국 베이징, 상하이, 홍콩 등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미국과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싱가포르, 대만, 남아프리카공화국, 말레이시아, 호주 등 여러 국가의 공연 제작사와 교류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의 뮤지컬 인재 양성에 힘을 모은다. 딤프 사무국은 하모니아 홀딩스를 축제 공식 후원사로 지정하고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어워즈의 남녀 개인 연기상 이름을 ‘하모니아상’으로 정했다.

하모니아 홀딩스는 수상자 2명에게 뉴욕 브로드웨이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뉴욕에서 활동하는 배우들이 진행하는 전문 교육을 마련하고 현지 뮤지컬 관람 및 워크숍 참가 등도 진행한다. 연수자가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계자들 앞에서 실력을 선보이는 쇼케이스도 열기로 했다. 켄 딩글다인 하모니아 홀딩스 대표는 “일정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지원할 것”이라며 “딤프와 함께 한국의 예비 배우들을 가르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이 굉장히 기쁘다”고 말했다.

장영훈 기자 jang@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