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 기업 대상 채용연계 교육과정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한국전파진흥협회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전파,방송,통신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채용연계 교육과정 참여자를 6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채용연계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업에서 필요한 기술교육 후 관련 기업에 소개 및 추천해 효과적이고 빠르게 취업하도록 도와주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과정 수료생에게는 한국전파진흥협회 회원사(150여개)와 관련협약기업(500여개)으로 취업을 지원하며, 한국전파진흥협회장 명의의 교육과정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또한, 교육생에게 1개월당 2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하며, 각 과정마다 프로젝트수행, 포토폴리오작성 및 국제공인자격시험 응시자격 부여 등 취업을 위한 차별화 전략을 제시할 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방송통신기기 시험원 양성 ▲APT(지능형 지속공격) 보안전문가 양성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가 양성 등이다.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방송통신교육원 임정훈 원장은 '이번 전파,방송,통신 분야 맞춤형 채용연계과정 운영을 시작으로 향후 체계적인 취업지원과 양질의 기술전문인력 육성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 분야 국내 기술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인적인프라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