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농심켈로그, 신임 대표에 전 김종우 웅진식품 사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농심켈로그, 디아지오·웅진식품 거친 김종우 사장 영입

아주경제

김종우 농심켈로그 대표




농심켈로그는 한국과 대만, 홍콩 사업을 총괄할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김종우 사장을 선임한다고 22일 밝혔다.

김종우 신임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재학 중 미국으로 건너가 뉴욕대학교 경영학 학사와 미시간대학교 경영대학원 MBA를 졸업했다. 필립모리스 대만 대표이사를 거쳐 2007년부터 2013년까지 위스키 업체 디아지오에서 아시아퍼시픽 영업총괄 사장, 디아지오 코리아 대표이사, 디아지오 북아시아 대표이사를 역임한 후 웅진식품으로 자리를 옮겨 대표이사 사장을 맡았다.

농심 켈로그에 따르면 김 대표는 마케팅과 세일즈(영업·판매) 분야 전문가로 디아지오 북아시아 한국·일본 총괄 재임 당시 위스키 시장 점유율을 상승시켜 회사를 업계 1위로 끌어올렸다. 웅진식품에서는 영업조직을 강화하는 한편 매출과 영업이익을 끌어올리며 성장을 견인했다.

김 대표는 “최고의 브랜드력과 헤리티지(Heritage·브랜드 자산)가 있는 회사의 대표이사로 취임해 영광”이라며 “여러 외국계 기업과 국내 식품회사에서 쌓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켈로그를 한국에서 더욱 존경받는 회사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서우 기자 buzacat@ajunews.com

이서우 buzacat@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