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모피어스 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데모버전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앱 개발, 프로세스 기획 등 신속한 시장 진출을 위한 원스탑 토탈 서비스 제공
다양한 유형의 블록체인 프로토콜 채택으로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개발이 용이
플랫폼 내에서 개발부터 사전테스트까지 모두 가능…시간·비용 절약 효과


싱가포르 블록체인 기업 ‘모피어스 랩’이 엔터프라이즈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이하 블록체인 플랫폼)의 데모 버전을 29일 출시한다.

20일 보도자료에 따르면 모피어스 랩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기술 도입을 원하는 기업·기관이 클릭 몇 번만으로 손쉽게 분산 원장을 설계하고 플랫폼을 통해 운영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파이낸셜뉴스

모피어스 랩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 U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퍼블릭·프라이빗 블록체인 인프라를 모두 지원해 여러 산업의 비즈니스 활용 면에서 한층 더 유연하고 실용성이 큰 점이 특징이다.

모피어스 랩의 블록체인 플랫폼은 유저 친화적인 만큼 기업 담당자가 블록체인 기술 이해도가 낮아도 하이퍼레저패브릭·이더리움·멀티체인·넴 등 다양한 유형의 블록체인 프로토콜을 채택, 손쉽게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플랫폼 내에서 전문가들의 서비스·아이디어·솔루션 등을 참고할 수 있고 공식 배포 전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전 테스트도 진행할 수 있으므로 시간·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모피어스 랩은 이번 데모 버전을 출시하며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손쉽게 스마트 컨트랙트를 개발하고 테스트 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상용화 될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추앙 페이-한 모피어스 랩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최상의 보안 기능을 갖춘 강력한 풀스택 서비스형 블록체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블록체인 기술 혁명이 펼쳐지는 곳”이라며 “개발부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godblessan@fnnews.com 장안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