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강원도, 2021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 개최 추진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일, 문화관광체육 분야 주요업무 추진계획에서 밝혀.

기본계획 수립 용역, 오는 9월 완료 계획.


【춘천=서정욱 기자】강원도는 오는 2021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 개최 추진한다 고 19일 밝혔다.

19일 강원도가 밝힌 문화관광체육 분야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따르면 도는 현재,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지난 5월29일에 착수하여 9월에 완료할 계획이다.

파이낸셜뉴스

19일 강원도는 오는 2021동계아시안게임 남북 공동 개최 추진한다 고 19일 밝혔다.도는 문화관광체육 분야 주요업무 추진계획에 따르면 도는 현재,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지난 5월29일에 착수하여 9월에 완료할 계획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올림픽 시설 활용, 경제적 타당성, 재원조달방안 등을 마련하게 되고, 완료 즉시 대한체육회 및 문화체육관광부에 대회 유치 신청서를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 4월 경제부지사가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쉐이크 알사바 회장을 만나 동계아시안게임 강원도 유치 의사를 전달했고, OCA 회장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화답함으로서 대회 유치에 한걸음 다가섰다.”고 말했다.

또, “대회 유치 및 남북 공동개최가 실현될 경우 남북한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최초의 국제대회로서 남북 체육교류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국민적 관심과 대회규모 등에 대한 고민이 있지만, 평창에서 시작된 평화분위기를 이어가고, 평화통일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반드시 성사시키겠다 ”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