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진주시, 민선 7기 비전 담은 시정구호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월 29일까지 시민 누구나 참여, 진주시 도시 위상과 민선 7기 시정가치 반영

파이낸셜뉴스

경남 진주시가 오는 29일까지 민선 7기 시정구호 및 시정방침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주=오성택 기자】 경남 진주시가 내달 1일 새로 출범하는 민선 7기 진주시정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진주시는 오는 29일까지 시정구호 및 시정방침에 대한 시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대한민국 우주항공 산업을 선도할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을 비롯해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도시 특성과 소통·공감하고 부강한 진주 미래 100년의 새로운 시정가치를 함축하는 시정구호와 시정방침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는 진주시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시정구호는 10자 내외, 시정방침은 문장 당 8자 내외의 2~3개 운율이 있는 문장 5가지로 제안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 고시/공고란에 게시돼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이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내달 중에 심사를 거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5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우수상은 30만원, 장려상은 각각 10만원씩 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소통하고 참여하는 시정구현을 위해 공모를 실시한다”며 “진주 발전과 미래를 위해 힘찬 첫 걸음을 내딛는 민선 7기 진주시정에 힘을 실어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ost@fnnews.com 오성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