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미국 금리 인상, 미중 무역전쟁 충격! 시장 급락 마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코스피, 코스닥 급락 마감.

지난주에 붉어진 미국금리 인상과 미중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모습이다.
국내증시는 이를 반영하여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 급락 마감하여 어느 정도 하락을 반영하였지만 주말 사이 미중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감으로 인해 시장은 3일연속 급락 마감하였다.

특히 코스닥은 -3%까지 하락하며 급락하였고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 마감 하였다.
불안심리를 반영하듯 환율까지도 급등세를 보여주고 있다. 시장의 공포지수는 올라가고 있다.

스탁인데일리 이지성 전문가는 하락이 너무 과도하게 나왔다고 평가했다. 미국 금리인상은 새로울 것이 없는 재료이다. 계속 예측되었던 사실이다. 다만 미중 무역전쟁이 재차 부각되어 국내증시를 하락하였지만 이는 금요일에 언급된 일이다.

이에 대한 우려로 인해 미 증시 역시도 지난 금요일 장중 급락하는 흐름을 보여주었지만 하락의 대부분을 만회하는 흐름이 나왔다. 중국 시장 역시도 하락이 나왔지만 그에 비해 우리 증시 하락은 더 크게 나왔다.

미국과 중국은 아직 보복관세를 부과하지 않았다. 서로 으르렁 되는 형국이고 물밑에서는 여러 접촉이 오고 가고 있는 중이다. 따라서 불확실성이 강한 이벤트라 할 수 있다.

우리증시는 지난 2월부터 5개월간 실질적인 조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그 어떤 해를 보더라도 5개월 이상 하락 장세가 지속된 적은 극히 드물다.

이에 이번 급락으로 시장의 변동성은 강해지겠지만 앞으로 새로운 판을 짜 상승으로 이끌 상황이 곧 전개 될 것으로 전망했다.

◈ 시장의 주도 주는?

스탁인데일리 이지성 전문가는 시장 급락으로 인해 그간 좋았던 종목이 모두 망가지는 흐름이 나왔다고 언급했다. 최근 그나마 좋은 흐름을 보여주던 IT관련주가 하락을 주도하며 마감하여 앞으로 주도 주를 예측하기 어려운 국면이 되었다. 또한 3개월간 소외 받고 있는 바이오 주 역시도 추세가 꺾인 종목들이 속출하기 시작하여 주도주의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의문스러운 구간에 진입했다.

다만 선 조정을 받았던 남북경협주가 시장대비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들 종목들도 옥석 가리기가 나오는 흐름이라며 테마의 대장 주 위주로 접근한다면 단기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최선호 종목은?

스탁인데일리 이지성 전문가는 문재인 대통령의 러시아 방문을 앞두고 가스관 관련 주가 강세를 보여주고 있는데 앞으로 북한과의 회담 일정을 보게 되면 산림 관련 의제가 곧 진행될 예정이다.

다른 경협의제는 대북제재로 인해 바로 실행하기가 어렵지만 북한 조림 관련 사업은 이 제재에 해당되지 않는다 일정이 남아있는 재료를 갖고 있는 북한 관련 테마 주는 이번 하락에 큰 영향을 받지 않아 재차 부각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오늘의 종목으로 조림 관련 주인 이건산업을 선정하였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스탁인데일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