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인슈테크 기업 디레몬, `보험관리 앱` 누적다운 수 50만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 = 디레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슈테크 전문기업 디레몬은 18일 자사의 보험통합관리앱 누적 다운로드수가 50만 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디레몬은 클릭 한번으로 자신이 가입한 보험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레몬클립'과 담당 설계사와의 연결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보험 리모델링이 가능하게 한 '레몬브릿지' 앱을 운영 중이다.

디레몬은 앱 다운로드 50만 건 돌파를 기념해 이용자들의 이용행태를 분석한 자료를 발표했다. 전체 이용자 중 재방문자들의 비율은 72.42%에 달했으며 이용자당 평균 접속수는 7.57회, 1회 평균 접속시간은 5분49초로 조사됐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서비스는 '내보험조회'로 44.21%를 차지했다. 또한 실제 지출한 의료비, 약제비 중 실손보험금 청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는 항목을 보여주는 '병원이용내역'과 나에게 맞는 실손의료보험과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비교 추천해주는 '보험료비교' 서비스가 그 뒤를 이었다.

레몬클립 접속 시 이용자가 이미 가입한 보험을 분석해 부족한 보장을 채워줄 수 있는 개인맞춤형 보험 추천 서비스를 통해 추천한 실손보험은 총 4만8225건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실손보험을 직접 비교해 본 건수는 4만9015건으로 나타났다.

국내 11개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중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순서대로 추천해주는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 이용자는 17.76%로, 이중 자동차보험 추천을 위한 가입조건이나 범위 등을 선택해 자동차보험료 비교완료 단계까지 간 이용자는 54.45%였다. 레몬클립을 통해 실시간 다이렉트자동차보험을 검색한 누적 건수는 총 9만3052건이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