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김종식 목포시장 당선인, 민선7기 취임준비기획단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김종식 목포시장 당선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김종식 목포시장 당선인을 중심으로 한 실무형 취임준비기획단이 구성돼 목포시의 각종 현안 점검과 공약이행을 위한 업무에 착수했다.

18일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에 자리 잡은 민선7기 김종식 당선인 취임준비기획단은 조성평 기획단장을 비롯해 김삼열, 김연태, 이진, 신대운, 최명호, 조요한 의원 등 총 7명으로 실무형 기획단을 구성했다.

이날 취임준비기획단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약속한 수산식품벨트 성공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특히 취임준비기획단은 수산식품수출단지, 서남권수산식품센터 등 수산물과 관련한 기관과 시설의 특화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 마련과 함께 2019년도 국비지원사업 점검 및 발굴 등 예산확보를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인다는 추진방향을 세웠다.

또 대양산단 분양문제와 목포해상케이블카 문제, 전국체전 개최준비 등 목포시 주요 현안문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밖에 목포시재정의 투명한 공개와 매월 1회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소통한다는 계획도 제시됐다.

조성평 기획단장은 “취임기획단은 토론회 위주로 진행하며, 낮은 자세로 당선자가 원활하게 민선7기 업무를 시작 할 수 있도록 민선7기 업무추진방향을 세울 방침이다”고 강조했다

김종식 목포시장 당선인은 “대형 인수위원회 보다는 작고 내실 있는 기획단이 민선7기 시정파악 및 시정운영 방향과 공약사항 추진준비 등 실질적인 업무를 추진하기 위해 효율적이라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지도부가 약속한 수산식품벨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수산물 특화와 브랜드화를 통해 선창 경기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호남 오영주 기자 2840917@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