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캐논, EF 70-200mm L 렌즈 2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캐논 듀얼픽셀 CMOS AF 기술, 고화소 이미지센서 등에 최적화…IS 기능 강화 등 ]

머니투데이

(왼쪽부터)캐논 망원 줌 L렌즈 2종. EF 70-200mm F2.8L IS III USM과 EF 70-200mm F4L IS II USM. /사진=캐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풀프레임 DSLR 카메라용 70-200mm 새로운 망원 줌 렌즈 2종을 18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은 캐논의 라이브 뷰 AF(자동초점) 기술인 듀얼 픽셀 CMOS AF의 성능과 고화소 이미지 센서에 최적화됐다.

EF 70-200mm F4L IS Ⅱ USM은 새로운 고성능 CPU 제어 시스템과 자이로 기능을 이용해 삼각대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는 촬영을 제공한다. 촬영 장면에 따라 3가지의 IS 모드를 지원해 다양한 촬영환경에서 흔들림에 대응할 수 있다. 무게는 약 780g이다.

최소 초점거리가 약 1m로 짧아지고, 최대 배율은 약 0.27x로 증가했다. 9매 원형 조리개를 채택해 빛 망울 촬영 시 원형에 가까운 이미지를 얻는 데 효과적이다. 제품은 오는 28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159만 9000원이다.

EF 70-200mm F2.8L IS Ⅲ USM은 렌즈의 플레어, 고스트 현상을 저감 시켜주는 에어 스피어 코팅 기술이 적용돼 빛 반사를 방지하고 색수차를 최소화한다. 최대 약 3.5스톱 상당의 손 떨림 방지 기능으로 흔들림을 최소화했다.

렌즈 경통의 스위치로 피사체의 움직임에 따라 촬영 장면에 대응하는 IS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내구성의 향상을 위해 오염 물질이 묻기 쉬운 렌즈 전면과 후면에 불소 코팅 처리했으며, 마운트 접합부나 각종 스위치, 링 등에 방진·방적 구조를 적용했다. 제품은 8월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박효주 기자 app@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