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부산소식] 제5회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 개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 제갈수만 기자 = ◇ 제5회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 개최

부산 기장군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장안읍 장안사 계곡에서 ‘제5회 기장 반딧불이 생태체험 학습행사’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행사는 대표적인 청정 환경 곤충인 반딧불이의 생활사를 학습하고 관찰하는 체험의 기회를 마련하고 환경지표 곤충인 반딧불이의 서식을 홍보해 오염이 없는 청정 기장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체험 행사는 장안사 계곡의 반딧불이 불빛 탐사를 비롯해 반딧불이 생태체험 부스, 반딧불이 펄러비즈 만들기 부스, 농특산물 판매 등 체험거리와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장안사 계곡에서 발견되는 운문산 반딧불이(일명 파파리반딧불이)는 6월부터 7월초까지 관찰되며 빛이 아름답고 밝기가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장안사의 여름밤을 밝히고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반딧불이 불빛탐사’가 매일 오후 9시부터 장안사계곡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는 행사기간 중에 주말 교통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토, 일요일 오후 5시부터 25인승 셔틀버스(도예촌입구↔행사장)도 운행한다.

◇부산성모병원,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부산성모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 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1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16년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급성기 뇌졸중 환자 입원건수가 10건 이상인 전국 상급종합병원과 종합병원 247곳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부산성모병원은 평가항목 중 뇌영상검사 실시율(1시간 이내), 조기재활 평가율(5일 이내), 정맥내 혈전용해제(t-PA)투여 고려율, 항혈전제 퇴원처방률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다.

jgs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