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용호 의원,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 지지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 후보와 남원 발전‧화합을 위한 협치 모델 될 것”

뉴스1

이용호 국민의당 의원 © News1


(남원=뉴스1) 박효익 기자 = 이용호 국회의원(무소속, 남원·임실·순창)이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의 지지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12일 성명을 통해 “저 국회의원 이용호는 강동원 시장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며 “그동안 많은 시민들과 지지자들의 의견을 듣고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저는 시민야권단일후보인 강동원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며 특정 정당 지지와는 무관하다”며 “이 정치 상황에서 남원 시민들의 간절하고 준엄한 요구에 따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남원 시민들은 남원시의 변화와 개혁을 위해 야권 후보 단일화를 열망했다”며 “이에 따라 박용섭 후보와 강동원 후보 간 단일화를 추진했고, 시민들은 강동원 후보를 야권 단일후보로 선택해주셨다”고 강조했다.

또 “이 같은 결심을 분명하게 표명하는 것이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할 도리이며 책무라고 판단했다”며 “시민들은 당파를 떠나 국회의원과 시장이 허심탄회하게, 진심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남원 발전과 미래를 위한 정치를 하겠다. 국회의원과 시장이 손잡고 시민들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함께 걸어가겠다”며 “저는 강동원 후보와 서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서 남원 발전과 화합을 위한 협치의 모델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회의원으로서 남원시민의 준엄한 명령을 무겁게 받아들이고자 하는 것”이라며 “타성에 빠진 지역 정치, 침체된 남원 경제를 바로 세우겠다. 강동원 후보를 지지해 주실 것을 호소한다”고 덧붙였다.
whick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