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초보 사업자도 쉽게 배워요” 태양광발전 창업교육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기도, 일반도민 대상 ‘2018 태양광 발전 창업 교육’ 개최

(북부권) 6.28~29 고양 킨텍스, (남부권) 7.5~6 안산 경기TP

아시아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수원/아시아투데이 김주홍 기자 = 경기도가 태양광 발전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에게 창업 관련 전문지식과 사례를 공유하는 ‘2018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을 개최한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태양광 발전 창업교육’은 민간 태양광발전 투자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전력 생산율을 제고하는데 목적을 둔 자리로, 태양광발전사업에 관심이 있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창업교육은 도민들의 적극적 참석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북부권과 남부권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북부권 교육은 오는 28~20일 고양 킨텍스에서, 남부권 교육은 7월 5~6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각각 열릴 예정이다.

교육에서는 태양광 발전의 구축절차와 부지선정, 계통연계 검토방안, 금융조달(PF) 방안 및 수익성 분석, 개발행위 허가 등 실제 태양광 발전소 구축에 필요한 절차에 대해 다루게 된다.

아울러 발전소 구축 사례와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시스템) 연계방안 및 경제성 분석, 전력 및 REC 거래시장의 이해와 거래방법, 발전수익 극대화를 위한 설비 유지관리 방안 등도 배워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이라는 차별화를 위해 일반과정(6·7월)과 전문과정(10·11월)으로 구분하고 횟수도 연 2회에서 4회로 확대했다. 지난해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총 2회를 실시, 234명이 교육을 이수한 바 있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오는 20일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선착순 접수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교육인원은 북부권 50명, 남부권 50명 등 총 100명으로, 교육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ggenergy.or.kr)를 참고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