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홍영표 원내대표 "남북정상회담 서귀포 유치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 원내대표, 10일 격전지 제주 방문

"제주도서 '평화 회담' 역사적 의미 커"

뉴시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9일 제주시 연북로 문대림 제주지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06.10. woo1223@newsis.com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10일 6·13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제주를 방문해 "제주 4·3의 완전한 해결과 함께 제주도에 찾아올 또 다른 봄, '평화와 통일의 봄'을 문대림 제주지사 후보의 손을 잡고 가장 먼저 맞아달라"며 문 후보에 대한 지지를 호소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제주시 연북로에 위치한 문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한반도의 봄'을 주도할 정당이 제주도정을 책임져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오는 12일 싱가포르서 개최되는 북미정상회담을 언급하며 "갑자기 연기될 것처럼 보였던 회담이 순조롭게 준비되고 있다"며 "12일 세계인의 눈과 귀는 싱가포르로 쏠리겠지만 그 이후부터는 한반도로 향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제 우리가 평화의 뿌리를 내리고 통일의 꽃을 피워야 한다. 그 길에 제주도가 앞장서야 한다"며 "문대림 제주지사 후보가 한반도에 찾아온 봄을 앞장서 맞이하게 될 것이다"고 추켜세웠다.

뉴시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9일 제주시 연북로 문대림 제주지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영호 전 의원, 홍 원내대표, 문대림 후보, 강창일, 오영훈 후보. 2018.06.10. woo1223@newsis.com


한반도 평화 분위기에 대한 후속 조치로 그는 "남북정상회담을 제주 서귀포에 유치하겠다"면서 "올가을 문재인 대통령이 평양을 방문한 이후 남북정상회담이 지속적으로 개최된다. 다음 회담 장소를 제주 서귀포에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원내대표 발언이 끝나고 정책발표에 나선 문대림 후보는 "고속페리를 통한 환서해 경제벨트를 연결해 문재인 대통령의 '신한반도 경제구상' 중 물류와 교통이 중심이 되는 '환서해 경제벨트'의 출발점으로 제주도를 편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도지사 직속 해양전략위원회를 설치하고 제주해운공사를 설립해 바닷길을 통한 물류와 관광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해상실크로드'를 구축하겠다"고 공약했다.

뉴시스

【제주=뉴시스】우장호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가 9일 제주시 연북로 문대림 제주지사 후보 선거사무소가 있는 빌딩에 들어서고 있다. 이날 문 후보 선거사무소 앞에서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법 폐기를 요구하는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지부원들의 격렬한 항의 시위가 벌어졌다. 2018.06.10. woo1223@newsis.com


특히 그는 "남북 농축수산물 교역센터를 설치하고, 지난 2010년 중단된 북한 감귤보내기 사업을 재개, 인도적 대북지원을 추진할 것이다"며 "북한의 대표적 농·축·수산물을 수입·유통·판매함과 동시에 제주의 대표적인 농·축·수산물을 수출하거나 지원하는 창구를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공동기자회견에는 홍영표 원내대표, 문대림 도지사 후보를 비롯해 강창일, 오영훈, 위성곤, 이영호 전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홍 원내대표가 문 후보 선거사무소 앞에 도착한 시각 전국민주노총조합총연맹 제주지부는 최저임금 산입범위 확대법 폐기를 요구하는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홍 원내대표는 이날 문 후보의 선거 유세장에 동행해 지지층을 만나고 적극적인 투표를 당부할 계획이다.

woo1223@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