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춘천소식]강원도, 양양~호찌민 신규 항공노선 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춘천=뉴시스】조명규 기자 = ◇양양~호찌민 신규 항공노선 개설 확정

강원도는 양양국제공항 동남아 무비자 기간 연장후 동남아노선 개설을 추진한 결과 최근 베트남 호찌민과 양양공항간 신규 항공노선 개설을 확정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양양~호찌민 노선은 175석 규모의 A320 베트남 비엣젯항공이 10월11일부터 3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시범운항을 한다.

강원도는 시범운항 기간이 가을 단풍시기와 맞물려 있는 점을 감안해서 베트남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을 사업자와 추진한다.

◇강원도, 지자체 차원에서 자유학기제 시행 지원

강원도는 교육부가 추진하는 초·중·고 자유학기제(진로체험)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학생들이 진로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처를 확대·발굴해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도가 시·군, 공공기관, 민간기업과 연계해서 진로체험처를 발굴하고 '꿈길' 홈페이지에 등록하게 되면, 진로체험 담당교사가 학생과 함께 '꿈길' 홈페이지에서 진로 체험지를 선택해 체험하게 된다. 꿈길은 학생들에게 진로체험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부가 운영하는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이다.

현재 현장직업체험형인 강원도 소방학교 체험 등 5가지 유형별 진로체험처 473개소를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강원도 청소년수련원의 진로+인성 감동 프로젝트 ‘10대들의 잡job 담談'과 5개 시·군(원주, 영월, 정선, 철원, 인제)에서 ‘꿈을 키우는 소공연' 활동지원 등 20여개소 행복교육지구의 단위사업을 꿈길 홈페이지에 등록해서 중점적으로 진로체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mkch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