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 “111개 세부공약 이행에 최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약비용 2조 추산…문화·예술 확대 등 6개 공약 마무리

뉴스1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 News1


(진천=뉴스1) 김정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충북 진천군수 후보는 10일 “선거공약으로 발표한 5대 전략, 23개 분야 111개 세부 사업을 완성도 높게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 후보는 이날 보도 자료에서 “분야별로 달성 가능한 세부공약을 만들기 위해 오랜 기간 노력해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더불어 행복한 친환경 미래도시’를 목표로 Δ삶의 질이 높은 휴먼시티 Δ군민과 함께하는 위드시티 Δ중부권 성장거점 솔라시티 Δ친환경 그린시티 Δ교육·문화와 융합한 디자인 시티 등을 5대 전략으로 제시했다.

송 후보는 “세부공약에 소요되는 사업비는 2조원”이라며 “국비 4000억원, 도비 600억원, 군비 2400억원, 기타 1조3000억원 등으로 예산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세부공약 설명과 함께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 등 마지막 6개 공약을 제시했다.

스토리 창작 클러스터 조성, 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 송강 문화 창조마을 조성, 생거진천 판화 미술관 증축, 생거진천 문화의 날 운영, 진천군지 편찬 등이다.

송 후보는 “문화·예술 분야도 인구 규모를 반영한 수준 높은 정책이 요구된다”며 “문화와 예술이 숨 쉬는 명품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522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