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코웨이,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2018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2018'을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한국물포럼이 주관하는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2018'을 공식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리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는 청소년의 국제사회 물 문제 관심도를 높이고 창의적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창의경진대회다.

대회 모집 기간은 7월 6일 정오까지다. 만 15세~18세 청소년 1~2인과 지도교사 1인이 팀을 구성하면 참가할 수 있다. 물 관련 주제를 자유롭게 선정해 해결방안과 연구결과가 담긴 연구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주제 창의성, 실제 적용 가능성, 사회ㆍ 경제적 가치를 중점 심사한다.

본선진출팀은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내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에서 진행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환경기술연구소를 견학하며 코웨이 물 선진 기술을 견학한다. 전문가 1대1 멘토링으로 연구 내용을 보완하고 실질 자문을 받는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6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1등 팀은 스웨덴에서 개최되는 '스톡홀름 주니어 워터프라이즈' 국제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이번 후원은 세계 물 문제 해결을 위한 미래 세대 사회적 역할과 관심을 드높이는 의미 있는 일”이라며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유년 시절부터 깨끗한 물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