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1분뉴스]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폭파 폐기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폭파 폐기 발표

북한 핵무기 연구소가 공식 성명을 통해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연구소는 성명에서 "모든 갱도들을 폭발의 방법으로 붕락시키고 갱도 입구들을 완전히 폐쇄"하는 동시에 "경비시설과 관측소를 폭파시키는 방법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소는 이 가운데 2개 갱도는 "이용 가능한 수준에 있었다는 것"이 기자단에 의해 확인됐다고도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우리 정부는 "완전한 비핵화 의지를 실천한 의미있는 첫 조치로 평가한다"며 환영입장을 밝혔습니다.

2. 트럼프 "북한 단계적 비핵화 필요" 첫 언급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 비핵화 방안과 관련해 단계적 비핵화를 처음 언급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 24일 오전, 미국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비핵화는 즉각 이뤄져야 한다"면서도 "단계적 방식의 비핵화가 조금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까지 부정적으로 언급해 온 단계적 비핵화 방안에 대해 필요성을 일부 인정하고 문을 열어두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3. 조현아, 가사 도우미 불법 고용 혐의 일부 시인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필리핀 가사도우미를 불법고용한 혐의로 조사를 받은 뒤 조금 전 귀가했습니다. 서울출입국 외국인청 이민특수조사대에서 9시간 정도 조사를 받은 조 전 부사장은 혐의를 일부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모친 이명희 씨도 이와 관련해 다음 달 초 소환 조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4. 충남 태안 화력발전소 불…인명피해 없어

오늘(24일) 오후 3시 50분 쯤, 충남 태안군 태안화력발전소 2호기에서 불이 났습니다. 불은 가스를 배출하기 전에 황을 제거하는 '탈황 설비'에서 시작됐고 작업자들은 모두 대피해서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헬기 2대와 300여 명의 소방대원이 투입돼 1시간 여 만인 오후 5시 쯤, 큰 불길은 잡았습니다.

(화면제공 : 시청자 이동욱)

조수애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