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영주중앙초, 제 37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중앙초, 제 37회 스승의 날 기념행사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중앙초등학교(교장 이흥수) 유치원~6학년 학생들은 5월 15일(화) 09:00부터 본교 강당에서 [제 37회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기념행사를 가졌다.

1교시 스승의 날 기념행사에는 전교생과 전교직원이 참석하여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선생님들께 달아 드렸으며,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전교생이‘스승의 은혜’노래를 합창하였다.

국어 시간을 이용하여 각 학급별로 존경하는 선생님께 감사 편지를 써서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담임교사들과 학생들은 초코과자의 “情”을 나눠 먹으며 스승 존경과 제자 사랑에 대한 뜻깊은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선생님과 추억사진 찍기 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흥수 교장 선생님은 “스승은 부모님과 같이 아이들의 주춧돌입니다. 늘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논어에 [敎學相長-스승은 학생에게 가르침으로써, 그리고 제자는 배움으로써 진보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참다운 교육은 스승과 제자 사이에 사랑과 존경이 있을 때에 이루어짐을 잊지 말고 서로 노력하는 영주중앙 교직원과 학생들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학생들에게 훈화하고, 전체 교직원들에게 제 37회 스승의 날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