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WCC 경북전문대학교,‘통일안보’특강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WCC 경북전문대학교,‘통일안보’특강 실시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부사관학군단(단장 채흥주)은 지난 13일 2018학년도 1학기 호국인증 프로그램운영 첫 회를 시작으로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1일(화) 6차 호국안보 특강이 교내 VR강의실에서 펼쳐졌다.

총 7회로 진행되는 호국역사와 국가안보 특강 중 지난주에는 통일안보 특강 1부는‘북한체제와 남북관계’라는 주제로 전경만 박사(남북사회통합연구원 원장, 한국국가전략연구원 석좌연구위원)의 특강이 학생들의 관심과 열띤 분위기속에서 진행됐으며,

이번 주에는 지난시간에 이어 통일안보 특강 2부‘한반도 통일비전과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전경만 박사의 특강이 큰 호응 속에 진행되었다. 다음 주에는 호국역사와 통일안보 특강 7회 우리의 안보현실 동북아 정세와 안보위협이라는 제목으로 김경덕 부원장(한국국가전략연구원ㆍ전 국방부 국방개혁실장ㆍ예비역 소장)의 마지막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반도 통일비전과 방안의 세부내용으로는“통일은 왜 필요한가, 독일통일의 교훈, 대한민국 헌법과 평화통일 노력, 한반도 통일편익과 통일한국의 위상, 통일한국의 다양한 미래상, 통일미래를 위한 과제”등의 내용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김하림(유아교육과 1학년, 여)학생은 강연을 듣고“통일의 필요성과 통일을 위한 준비, 통일 후의 미래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며 “학생으로서 통일문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뜻깊은 시간을 허락해 주신 전경만 박사님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