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경북전문대학교, 2018-1학기 기초학습능력 현암골든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경북전문대학교, 2018-1학기 기초학습능력 현암골든벨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향상과 긍정적인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2013년도부터 진행해 온“기초학습능력 현암 골든벨’행사가 올해로 6회째를 캠퍼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특히나 이번 기초학습능력 현암골든벨은 현암체육제 전야제로 실시되어 참가학생들의 더욱 뜨거운 환호와 열기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으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기초학습능력 및 대학생활에 필요한 일반상식을 퀴즈로 풀어감으로써 학생들의 기초학습역량 향상과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과 추천을 받은 22개학과 100명의 학생들이 학과의 명예를 걸고 참가해 재학생으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기초학습능력에 대하여 퀴즈를 풀며, 열띤 응원전과 함께 마음껏 기량을 겨뤘다.

이날 본선결과 영예의 1위는 최주빈(항공운항서비스과 2년), 2위는 강체민 학생(항공운항서비스과 2년), 3위는 김수민(간호학과 1년), 남우정(항공운항서비스과 2년) 등이 차지했으며 수상자에게는 특별장학금이 수여됐다.

NCS능력개발원장 이중섭 원장은 이번“학생들의 학습의욕과 동기가 갖춰진 기초학습 현암 골든벨을 통해 즐거운 분위기 아래 학생들의 기초학습능력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며“기초학습능력 프로그램을 통해 어떤 수행을 하더라도 기본기가 다져진 전문직업인으로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전문대학교는 강점인 기초학습능력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특화된 비정규 프로그램으로‘기초학습능력 골든벨’을 운영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학습동기 부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