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ME:뮤직]방탄소년단, 亞 최초 '빌보드' 컴백…기록은 계속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Mnet 제공


메트로신문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ME:뮤직]방탄소년단, 亞 최초 '빌보드' 컴백…기록은 계속된다

방탄소년단(BTS)이 또 하나의 역사를 새로 쓴다. '기록제조기'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행보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미국 라스베가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MGM Grand Garden Arena)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이하 BBMAs)의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BBMAs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룬 방탄소년단은 전 세계가 주목하는 그룹으로 거듭났다.

방탄소년단은 올해도 같은 부문 후보에 올랐을뿐 아니라, 퍼포먼스 라인업에도 최초로 이름을 올려 기대를 높인다.

BBMAs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 아시아 가수는 방탄소년단이 최초다. 국내에서는 Mnet이 독점 생중계를 확정한 가운데, 이들의 2년 연속 수상에도 관심이 쏠린다.

새 앨범에 대한 대중의 기대도 범상치 않다. 방탄소년단이 이날 0시 공개한 정규 3집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트랙리스트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앞서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로 시리즈의 시작을 알린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운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인트로곡 'Intro: Singularity'를 비롯해 'FAKE LOVE', 'Airplane pt.2', 'Anpanman' 등 총 11개의 트랙이 담겼다.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MIC Drop' 리믹스를 만든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피처링한 '전하짐 못한 진심'과 제이홉의 믹스테이프 수록곡 '에어플레인'(Airplane)의 연장선인 '에어플레인 파트.2'(Airplane pt.2) 등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오는 18일 오후 6시 공개되는 이번 앨범이 앞선 앨범과 같이 최초, 최단, 최고 기록을 새로 쓸지도 관심사다. '빌보드'라는 장벽을 넘어선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으로 어떤 행보를 모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는 오는 18일 오후 6시 발매되며, BBMAs는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Mnet에서 생중계 된다.

김민서 기자 min0812@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