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거제소식]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2차 멘토단 간담회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멘토단 간담회. (사진=거제시청 제공)


【거제=뉴시스】 김성찬 기자 =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제2차 멘토단 간담회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최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제2차 학교 밖 청소년 멘토단 간담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습지도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멘토단과 꿈드림 관계자 등 13명이 참석했다.

멘토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올해 제1회 검정고시 합격 성과를 자축하고, 상반기 실적 평가 및 하반기 주요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멘토단은 학교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및 대학입시 지원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학습 멘토 7명, 상담 멘토 3명으로 구성돼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멘토단 활동에 관심이 있거나 자신의 재능을 나누기를 희망하는 시민은 055-639-4980·4989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8년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교육 수료식 개최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교육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교육의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뉴시스

거제시농업기술센터, 2018년 귀농창업활성화 지원 교육 수료식 개최. (사진=거제시청 제공)


이번 교육은 지난달 30일 개강해 2주 동안 귀농인 및 농업인들의 농업 창업 및 농업기술 교육 등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농촌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총 40시간의 교육일정으로 총 51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교육내용은 농업창업을 위한 경영·마케팅, 농산물 유통시장의 변화와 대응전략, 포장디자인 개발, SNS 활용법, 정책자금 진행절차 등의 내용과 함께 채소·시설채소·버섯 재배, 6차산업 이해, 농기계 실습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전남 구례군 자연드림파크를 현장견학해 농산물 가공을 희망하는 교육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오학주 거제시 농업지원과장은 수료식에서 이번 교육과정이 신규농업인 양성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거제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 이후 현장실습교육 지원, 맞춤형 컨설팅 전문가 운영 등으로 귀농인을 포함한 신규농업인을 계속 지원할 예정이다.

kims136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