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청주소식]증평 연명희·송숙희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청주=뉴시스】임장규 기자 =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선정된 충북 증평군 도안면 연명희(58), 송숙희(53·여)씨 부부.2018.05.14.(사진=충북농협 제공)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임장규 기자 = ◇증평 연명희·송숙희씨 부부 '이달의 새농민상'

충북농협은 5월 이달의 새농민상 수상자로 증평군 도안면 연명희(58), 송숙희(53·여)씨 부부가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37년째 고추·브로콜리·벼농사를 짓고 있는 이들 부부는 파종부터 수확기까지 토양 및 병해충 관리를 철저히 하는 한편, 영농일지와 통계자료를 활용한 수급 조절로 선진 농법을 실현하고 있다.

농한기인 동절기에는 절임배추를 생산·판매함으로써 고부가 가치의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품목별농산물교육과정, 쌀전업농교육, 농업경영인육성교육, 농촌지도사교육 등을 수료한 연씨는 이웃 농업인들과 선진 농업지식을 공유한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뉴시스

【청주=뉴시스】임장규 기자 = 14일 충북 청주흥덕경찰서에서 열린 '2018년 고교연합동아리 폴드림(PolDream)' 발대식에 참석한 청주지역 학생들. 이들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경찰 직업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2018.05.14.(사진=청주흥덕경찰서 제공) photo@newsis.com



◇청주흥덕경찰서 '폴드림' 발대

충북 청주흥덕경찰서는 14일 경찰서 5층 회의실에서 2018년 고교연합동아리 '폴드림(PolDream)'을 발대했다.

경찰(Police)과 꿈(Deam)의 합성어인 폴드림에는 장래 경찰을 희망하는 청주 흥덕고등학교, 서원고등학교, 봉명고등학교, 충북대학교 사범대학부설고등학교, 청주외국어고등학교 학생 95명이 참여했다.

이들 학생은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찰 직업을 체험하게 된다.

imgiza@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