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유디치과, 구강건강소외아동 돕기 위한 기부마라톤 대회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유디치과 의료진이 행사에 참여한 아동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법에 대해 교육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 | 유디치과


[스포츠서울 최신혜기자] 유디치과는 지난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켄싱턴호텔 앞에서 ‘유디치과와 굿피플이 함께하는 2018 기부마라톤대회’를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구강건강 소외아동 및 희귀난치성질환자를 돕기 위해 굿피플과 아름다운 가게가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천수 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 회장, 이종욱 아름다운 가게 상임이사 등 주요내빈 5명, 그리고 마라톤을 사랑하는 일반인 약 300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째 개최됐으며 하프코스, 10Km, 5Km, 3Km(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 및 구강건강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쓰여진다. 마라톤 대회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유디치과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관리법 및 예방법에 대대 상담 및 교육을 진행했으며, 덴탈버스를 이용해 치과의사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용품 4000여 개를 후원했으며, 대회 입상자 6명에게 고가의 구강위생용품을 수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식전행사 중 축사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 아동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알리고 돕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구강건강 소외아동과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sin@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