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수원에 축구장 31개 세계 최대규모 자동차멀티플렉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수원=김춘성 기자] [도이치오토월드, 3월 중고차 매매상사 분양 성공 이어 F&B, 편의시설 등 근린생활시설 분양 ]

머니투데이


총 사업비 3750억원을 투입 경기 수원에 건설 중인 자동차 멀티플랙스 '도이치오토월드'가 F&B, 쇼핑, 자동차 관련 매장 등 근린생활시설을 분양한다.

도이치오토월드는 도이치모터스의 100% 자회사로 수원시에 연면적 27만4624㎡(약 8만3000평) 규모에 중고차 뿐 아니라 국산 및 수입 신차 매장도 입점할 예정으로 약 1만2000대를 동시에 전시할 수 있는 단일 단지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자동차멀티플렉스를 건설 중이다.

앞서 지난 3월 28일 중고차매매상사에 대한 1차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한 바 있는 도이치오토월드는 오는 5월부터 까페, 푸드, 쇼핑 관련 매장을 비롯해 신차매장, 자동차관련 시설 등에 대한 2차 분양을 준비 중에 있다.

자동차 멀티플렉스를 지향하는 만큼 신차는 물론 중고차, 정비소, 광택 매장을 통한 자동차와 관련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시설이 분양되며 아울러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먹거리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즐길거리 등의 편의 시설이 분양될 예정이다.

이번에 분양될 근린생활시설은 지상 1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상 1층에는 신차매장 및 F&B, 쇼핑 관련 매장이 들어설 예정이고, 지하 1층에는 주로 자동차와 관련한 매장과 시설로 채워질 계획이다.

근린생활시설의 분양이 마무리되면 도이치오토월드는 국내 최초의 자동차를 전문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으로 탄생한다.

이와 관련 도이치오토월드 관계자는 “현재 온 가족이 함께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MD 를 구성중에 있고, 자동차와 함께 보고, 즐기고, 먹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복합공간으로 구상하고 있다”고 했다.

수원역 인근에 위치 경부, 영동고속도로, 과천~의왕 고속도로, 제2순환도로 등 고속화도로 8개가 둘러 쌓여 있어 전국 사통팔달의 교통의 요지에 위치하고 있다.

수원=김춘성 기자 kes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