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도레이과학진흥재단, 과학상·연구기금 지원…"韓 과학발전에 기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은 한국의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재단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1월 공익법인으로 출발한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은 한국도레이그룹 4개사(도레이첨단소재·도레이케미칼·스템코·도레이배터리세퍼레이터필름한국)가 공동으로 출연했다. 매년 일정액을 출연해 화학과 재료의 기초 및 응용분야에서 과학진흥과 인재육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은 존경받는 과학문화, 창의적 연구환경, 차세대 인재육성을 위해 과학기술상과 연구기금 지원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이공계 대학생 장학금 및 학술진흥을 후원한다.

과학기술상은 화학 및 재료의 기초와 응용분야에서 생애업적이 현저한 2명을 선정, 각각 상금 1억원을 수여한다. 연구기금 지원은 신진 연구자 4팀을 선정해 연간 최대 5000만원을 최대 3년간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다음달 15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10월 말에 시상식이 개최된다. 과학기술상과 연구기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도레이그룹은 "기존에 진행하던 사회공헌활동과 함께 재단사업을 통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강화하고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songss@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