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9 (수)

[인천소식]계양구보건소, 방역장비 무상대여 사업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천=뉴시스】함상환 기자 = ◇계양구보건소, 방역장비 무상대여 사업 시행

인천 계양구보건소는 14일 휴대용 방역 장비의 무상 대여 사업을 6~10월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방역 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운 곳에 거주하거나 주간에도 방역을 원하는 주민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방역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휴대용연무기 및 휴대용 압축식 분무기 등을 대여해 주고, 살충제까지 무상으로 지원하며, 휴대용연무기의 경우 장비 가동용 휘발유까지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여 대상으로는 계양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지역 성인 및 단체로서 방역 장비 가동에 무리가 없는 사람이어야 하고, 대여 전 장비 사용 방법 및 약품 등에 대한 주의사항 등을 반드시 교육받아야 한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 및 단체는 계양구보건소 감염병관리팀에 방문 예약한 뒤 신분증을 맡기고 장비를 수령하면 되며, 대여기간은 7일로, 1회에 한해 연장이 가능하다.

◇서구, 주거지역 폐수배출사업장 특별점검

인천 서구는 장마철을 대비해 주거지역 인근 폐수배출사업장에 대한 특별점검을 5월 14~6월 1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일일 2개반 4명의 특별단속반을 편성해 주민생활공간과 밀접한 세차장, 주유소 등 폐수배출 100여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단속을 한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 적정 운영 여부, 폐수 무단방류 배관 설치 등 불법행위 여부, 폐수 등 환경오염물질 적정 처리여부 등이다.

서구는 단속결과 폐수 무단방류 등 고의·상습적 환경법령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에 따라 형사고발 등 행정처분을 강력하게 대응할 방침이며 위반업소는 구 홈페이지에 명단을 공개할 예정이다.

환경오염행위를 발견 시 환경신문고 또는 서구 환경보전과로 신고하면 된다.

hsh335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