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DHL 코리아, 10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비스 품질 평가 항목 중 수신여건-상담태도-업무처리 등 높은 평가 받아

전 상담직원이 국제특송전문가 교육 이수함으로써 전문성 갖춘 상담 제공

뉴시스


【서울=뉴시스】김동현 기자 = DHL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DHL 코리아는 국제특송 부문에서 동종 업계 유일하게 전체평점 90점 이상을 받으며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특히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문의 내용 신속 파악' 등 상담직원들의 업무 전문성과 관련된 평가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 상담사 연결 횟수와 시간을 평가하는 ‘수신여건’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받으며 콜센터 시스템 운영에 대해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DHL 코리아 한병구 대표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노력한 결과 DHL 코리아가 1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지수로 나타내는 인증 제도다. 올해 콜센터 부문 조사는 40개 산업의 250개 기업 및 기관의 콜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KSQI 지수 90점 이상을 받아야 우수 콜센터로 인정된다.

oj100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