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여수발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것"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권오봉 여수시장 예비후보는 25일 전남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탈당과 무소속 여수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2018.04.25. kim@newsis.com |
【여수=뉴시스】김석훈 기자 = 권오봉 전 광양경제청장은 25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무소속으로 여수시장 출마에 나선다고 밝혔다.
권 여수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여수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 탈당 및 무소속 여수시장 도전을 선언했다.
권 예비후보는 "민주당의 여수시장 경선에서 권세도 후보가 최종 공천 됐다"면서 "하지만 공천결과 발표 이후 많은 시민들이 여수의 현안을 풀어 나가고 미래를 헤쳐 나가기 위해서 행정·경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시장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며 시장 출마를 권유 했다"고 출마선언 배경을 설명했다.
권 후보는 "무소속 출마가 정치신인에게 어렵고 힘든 일이겠지만 시민들의 뜻에 따라 시장 선거에 나서기로 했다"면서 "35년 행정 경험과 경제 전문 능력을 활용해 여수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선거 출마를 위해 민주당 탈당이 불가피한 실정이지만 당의 이념과 정신을 존중 하고 동의하면서도 시민의 명령을 거역할 수 없어 선거후 복당할 것을 시민과 당원에게 약속 한다"고 덧붙였다.
권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후보 경선이 진행되던 중 지난 19일 후보 경선 과정의 공정성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면서 경선 불참을 선언했다.
권오봉 후보는 여수고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 행정대학원 도시개발행정학과 미국 미주리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제26회 행정고시를 합격해 공직에 입문한 뒤 2002년 노무현대통령 인수위 파견, 기획재정부 재정정책국장, 전남도 경제부지사, 이낙연 전남도지사 경제특보, 광양만권 경제청장을 지냈다.
ki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