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뉴시스】김진호 기자 = 제8회 한국과자축제가 내달 5일부터 이틀간 경북 봉화군 내성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한국과자축제에서 어린이들이 과자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2018.04.25 (사진=뉴시스DB) kjh9326@newsis.com |
【봉화=뉴시스】김진호 기자 = 제8회 한국과자축제가 다음 달 5일부터 이틀간 경북 봉화군 내성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25일 군에 따르면 '과자 먹Go 행복 담Go 과자축제 Go'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들에게는 호기심과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옛 향수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현대 브랜드 과자부터 전통한과까지 다양한 과자들은 물론 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전시·판매, 체험, 부대행사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된다.
먼저, 후토스 공연 및 퍼레이드, 도그쇼를 비롯해 난타, 태권도 시범, 캐릭터 코스프레 퍼포먼스, 키다리 삐에로 및 인형탈 퍼포먼스 등이 새롭게 선보인다.
전시·판매 행사로는 5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닭실한과, 1.8m 크기의 대형과자집, 과자캐릭터 등을 비롯해 경북지역과 외국의 웰빙 과자들이 전시된다.
이 밖에 과자 만들기, 다도·다식, 한복, 민속놀이, 색칠놀이, 미꾸라지 잡기 등의 체험행사가 준비된다.
놀이동산, 당나귀 꽃마차, 이야기할머니 동화구연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경북인터넷고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하는 펫 페스티벌은 펫 상담에서부터 펫 헤어, 펫 네일아트, 펫 웨딩, 펫 작명소, 펫 카페, 펫 유치원, 펫 운동회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손병규 문화관광과장은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봉화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h932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