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7 (일)

신세계푸드, 올반 간편 찌개양념 3종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된장ㆍ순두부ㆍ된장찌개 양념 3종

-파우치 타입 소포장 제품…편의 강화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신세계푸드(대표이사 최성재)는 손쉽게 찌개를 끓일 수 있는 올반 간편 찌개 양념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간편 요리 양념 시장의 성장세에 주목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16년 국내 양념장 소매시장 규모는 990억원으로 2015년 대비 12.4% 성장했다. 특히 전체 양념장 매출액 가운데 찌개 양념 매출은 2015년 대비 17% 상승해 고기 양념 등에 비해 가장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다. 또 집에서도 쉽게 찌개를 끓이고자 하는 1인가구와 맞벌이 가정을 중심으로 양념장 제품의 사용 빈도가 증가하고 있어 신세계푸드는 양념장 라인업을 추가하게 됐다.

헤럴드경제

신세계푸드가 손쉽게 찌개를 끓일 수 있는 올반 간편 찌개 양념 3종을 출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반 찌개 양념은 ‘쇠고기 강된장 양념’, ‘정통 순두부찌개 양념’, ‘구수한 된장찌개 양념’ 등 3종이다.

정제수에 각종 재료를 넣고 혼합하는 방식의 기존 제품과는 달리 양파, 무, 대파, 청양고추, 다시마, 베트남건고추를 먼저 우려낸 육수에 맛내기 재료들을 넣어 양념을 만들기 때문에 보다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쇠고기 강된장 양념은 쇠고기를 잘게 다져 넣어 쇠고기의 풍미와 식감이 은은하게 느껴질 뿐 아니라 된장 함량이 높아 깊은 맛을 자랑한다.

정통 순두부찌개 양념은 바지락과 조개로 만든 시원한 밑국물에 매콤한 고춧가루로 칼칼함을 더했다. 구수한 된장찌개 양념은 멸치와 조개로 감칠맛을 더한 육수에 재래된장과 찌개 된장을 가장 맛있는 비율로 혼합하여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올반 찌개 양념 3종은 파우치 타입의 소포장 제품으로 1인 가구뿐 아니라 본격적인 캠핑철을 맞아 캠핑족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찌개 양념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어려운 요리도 쉽게 맛을 낼 수 있는 간편 요리 양념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했다.

summer@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