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청주상의, 일자리창출사업 참여기업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상공회의소(회장 이두영)는 오는 25일까지 도내 바이오기업의 일자리 규모를 확대하고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바이오기업 풀패키지 지원을 통한 일자리창출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2018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청주상공회의소에서 금년 신규로 추진하는 이 사업은, 바이오기업의 해외 및 국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을 통해 기업성장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요내용으로는 바이오기업의 경영 및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서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전시회 참가, 국내외 규격인증획득, 기업 및 제품 마케팅을 위한 홍보물 제작 등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분야에 대해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아울러 기업의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특허(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출원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바이오산업분야(한국표준산업분류코드)에 해당되는 충북에 소재한 상시근로자 5인 이상 중소기업으로, 청주상의는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기업들이 제출한 사업내용을 심의해 매출증대, 고용창출 등 사업화 성과 도출이 가능한 과제를 우선적으로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청주상공회의소 관계자는 “바이오 생산규모, 바이오산업 점유율, 인력, 투자규모 등 바이오산업의 주요지표에서 충북은 전국 상위권을 점유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바이오산업을 기반으로 기업성장을 통해 일자리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내 유망바이오 중소기업을 발굴해 집중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고문,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