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따뜻한 날씨에 본격적인 '제모' 시즌 시작, 맞춤형 제모 시술이 중요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살랑이는 봄바람에 옷차림이 점점 가벼워지면서 '제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이에 본격적인 '제모' 시즌이 찾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생각보다 제모를 할 수 있는 방법은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에서부터 전문의의 도움을 얻는 등까지 굉장히 다양하다.

자가 제모 방법으로는 가장 대표적으로 면도기, 족집게를 이용해 직접 털을 뽑는 것, 그리고 제모 크림을 이용해 털을 녹이는 등이 있다. 이들은 빠른 시간 안에 제모를 할 수 있는데다 가격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어 인기가 높지만 그와 반대로 제모 중 오염 물질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침투하거나 피부 자극이 심하다는 단점이 있다.

광주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은 "본격적인 제모 시즌을 맞이해 제모를 고려하고 있다면, 자가 제모도 좋지만 피부 건강을 생각해 가급적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제모 시술을 받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광주피부과 맑은동안의원에서 진행되는 '아이스 제모'는 전문의의 손길이 더해진 제모 시술로 자가 제모에 비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나 염증에 대한 걱정이 낮다. 또, 개인별 피부 상태에 맞게 맞춤형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만족도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제모 시술 시 느껴지는 통증 역시 적다. 바로 제모 시술과 동시에 쿨링 시스템이 적용되기 때문인데, 자칫 부담으로 느껴질 수 있는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광주피부과 맑은동안의원 문영주 원장은 "제모 시술은 털의 성장 주기뿐 아니라 개인별로 다른 피부 상태나 환경적 조건 등 다양한 점을 고려해 시술되어야 한다"며 "만족스러운 제모 시술 결과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숙련된 경험을 갖고 있는 의료진을 찾고 나에게 맞는 맞춤형 제모 시술이 적용될 수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서 문영주 원장은 "겨드랑이 뿐 아니라 인중, 턱수염, 헤어라인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될 수 있는 제모 시술은 프라이버시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를 존중 받을 수 있는 곳을 찾는 것 역시 염두에 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피부과 맑은동안의원은 본격적인 제모 시즌을 맞아 아이스 제모 시술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