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조폐공사 '치우천왕 불리온 유통주화 세트' 예약 판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대전=뉴시스】김양수 기자 = 한국조폐공사가 예약판매하는 '치우천황 불리온 유통주화 세트' 이미지.2018.03.23(사진=한국조폐공사 제공) photo@newsis.com


【대전=뉴시스】김양수 기자 = 한국조폐공사는 '치우천황 불리온 유통주화 세트'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예약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예약판매되는 제품은 치우천왕 불리온(bullion) 1/2온스 은메달과 국내에서 유통중인 주화 4종(500·100·50·10원화) 세트의 결합품으로 유통주화 세트에 불리온 메달을 추가한 제품의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치우천왕 불리온 메달은 고대 신화에서 군신(軍神)으로 일컬어지는 치우천황을 소재로 한 메달로 해외 시장에 선보여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치우천왕 불리온 1/2온스 은메달은 순도 99.9%, 중량 15.5g, 직경 28㎜ 크기다. 보는 각도에 따라 글자(Ag↔999)가 달라지는 잠상기법과 메달 테두리에 톱니 모양의 밀(mill)을 적용, 위변조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다.

조폐공사 쇼핑몰(www.koreamint.com)을 통해 오는 28일까지 예약 판매되며 판매가격은 개당 2만6000원(부가세 포함)이다. 예약자에게는 내달 6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kys0505@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