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30 (일)

[장수소식]군,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14곳 안전점검 실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장수=뉴시스】윤난슬 기자 = 장수군은 관내 14개소 어린이 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은 장수군청 청사 모습. 2018.03.24.(사진=장수군 제공) photo@newsis.com


【장수=뉴시스】윤난슬 기자 = ◇장수군,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 14곳 안전점검 실시

전북 장수군은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관내 14개소 어린이 놀이시설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군은 이번 점검을 통해 즉시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현장조치하고 수리·교체가 필요한 경우는 시정명령을 내렸다.

또 위험 정도가 심각한 사안에 대해선 전문기관에 정밀안전진단을 의뢰하고 추후 확인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관리주체를 방문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 기준에 맞는 관리방법 및 정기검사 등을 안내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도 병행했다.

현재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관리법에 따르면 어린이 놀이시설 설치자는 시설 및 기술기준에 맞게 어린이 놀이시설을 설치하고, 2년에 1회 이상 정기시설검사 및 안전교육을 받아야 하며, 월 1회 자체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해야 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1년 이하 징역, 1000만원 이하 벌금, 30만~5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장수군, '장수사랑 가족화 사업' 호응

장수군은 고향에 홀로 있는 부모님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장수사랑 가족화 사업'을 추진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15명의 영상 코디가 관내 어르신의 집을 방문해 그간의 소소한 일상들과 건강상태 등을 스마트폰 동영상으로 촬영해 자녀 등에게 SNS로 전송해 주는 것이다.

현재 78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촬영이 진행되고 있으며, 약 2600여 명의 가족에게 동영상이 전송되고 있다.

앞서 군은 지난해 사업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 결과 98% 이상이 '만족한다'는 답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자세한 사업 문의는 장수군 농업정책과 6차 산업팀(063-350-5664)으로 하면 된다.

yns4656@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