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내일 날씨]전국 완연한 봄…"미세먼지 조심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12일 제주 서귀포시 서귀동 이중섭 거리 인근 목련나무에 직박구리가 따스한 봄 기운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공= 뉴시스



화요일인 내일(1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12일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일본 남쪽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0도, 낮 최고기온은 16~21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4도 △ 대구 6도 △전주 6도 △광주 5도 △부산 10도 △춘천 1도 △강릉 9도 △제주 8도 △울릉·독도 9도,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7도 △대전 20도 △대구 21도 △전주 21도 △광주 20도 △부산 17도 △춘천 17도 △강릉 19도 △제주 19도 △울릉·독도 16도 등이다.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을 것으로 보이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남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며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낮 동안에도 연무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체로 '보통' 수준이겠으나 대기정체로 오전 중에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승목 기자 mok@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