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광주시교육청, 28일 대입정책 전문가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광주시교육청 전경.2017.7.26/뉴스1 © News1 박준배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28일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대입제도 개편 관련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한 제3차 대입정책 전문가 포럼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발전적 제언'을 주제로, 광주지역 대입 관련 전문가 20여 명을 구성해 지금까지 논의된 의견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제안을 정리한다.

포럼 참석을 원하는 광주지역 대입 관련 전문가는 18일까지 광주시교육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 신청서를 작성하면 대입정책 포럼 전문위원으로 위촉된다.

광주 대입정책포럼은 '함께 만들어 가야하는 미래사회의 바람직한 대입제도 제언'이라는 큰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과 2월 두 차례 포럼을 열어 제도개편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들었고 이를 바탕으로 시교육청은 향후 대입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공식적인 제안을 해나갈 계획이다.

광주 대입정책포럼에 참석하지 못하더라도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광주 대입정책포럼의 결과는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http://jinhak.gen.go.kr)을 통해 공개한다.

최동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입제도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포럼과 연장연구를 병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과 현장의 의견을 모으고 정책에 반영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ofatejb@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