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경산시,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산/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경산시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일자리 정책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12일 시에 따르면 박람회에서 시는 청년희망도시 경산 실현을 위한 청년 일자리 정책인 도-농 우수자원 연계 수제 맥주산업 활성화 사업을 전시해 경산시의 우수 일자리 정책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등 박람회를 찾은 시민들에게 수제 맥주산업의 창업설명회와 함께 수제 맥주 시연을 통한 실질적인 창업 방법 등을 홍보해 시민으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시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영업활동을 통한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및 일자리를 제공하는 시의 우수 사회적 기업이 박람회에 직접 참여했다. 이들은 사회적 기업의 설립, 인증절차, 경영방법, 제품 개발 및 판로 개척 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해 경산시가 사회적 기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홍보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시가 추진하고 있는 우수 일자리 정책인 중소기업 인턴제, 청년창업 지원사업,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1사-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운동 등을 지속 확대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