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빗썸, 암호화폐 전용 HTS 플랫폼 '빗썸 프로' 첫 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빗썸 프로 이미지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은 전문투자자용 플랫폼인 '빗썸프로(PRO)'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많은 고객이 동시에 접속하거나 시세가 급등락하는 상황에서도 거래중단이나 시스템 다운 등의 장애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고 예방에 주안점을 뒀다.

빗썸프로는 PC에서는 전문가용 홈트레이딩시스템(HTS)로, 모바일에서는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로 활용 가능하다. PC버전은 빗썸프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익스플로러나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이용하는 방식도 함께 선보인다.

모바일 앱은 안드로이드용 MTS의 경우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된다. 4월부터는 애플용 MTS도 출시할 예정이다. 애플 고객은 다음달 앱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빗썸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투자 종목이 크게 확대됐다는 점이다. 기존 빗썸 홈페이지에서 12개의 종목을 원화로만 거래할 수 있었던 반면 빗썸프로에서는 비트코인(BTC)마켓과 이더리움(ETH)마켓이 새로 만들어질 예정이어서 마켓 사이즈가 3배로 늘게 된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투자자는 해당 코인으로 다른 종목을 사고 팔 수 있다. 비트코인 마켓, 이더리움 마켓은 빠른 시일 내에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안상미 기자 smahn1@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