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광양시, 지역농업 선도할 경쟁력 인재 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친환경농업대학, 귀농‧귀촌반 교육생 모집

뉴스1

광양시청©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오는 26일까지 '2018년 친환경농업대학과 귀농·귀촌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친환경농업대학(치유농업반)과 귀농귀촌반 2개 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강좌의 모집 교육생은 각각 40명 씩 총 80명이다.

교육은 농업인교육관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동안 주 1회씩 총 20회, 100시간 이상에 걸쳐 진행된다.

각 교육별 세부내용으로 친환경농업대학에서는 치유농업 유형 및 사례, 자격증취득과정, 실습과 현장체험, 선진지 벤치마킹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귀농귀촌반'에서는 귀농 컨설팅, 영농설계 요령 과수, 채소, 식량작물 등 작목별 재배기술교육 및 현장실습, 농기계임대사업장 소개와 농기계 안전사용교육, 귀농 성공정착 농가 벤치마킹 등을 학습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시 농업지원센터 기술보급과(061-797-3323)로 문의하면 된다.

입학을 희망하는 시민은 관련서류를 지참하고 시 농업지원센터 기술보급과 기술지원팀 또는 읍‧면‧동 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정헌 기술지원팀장은 "이번 교육이 교육생들이 농업을 선도하는 전문가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운영을 실시해 농업인의 문제 해결능력을 함양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