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K-water, '물산업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K-water는 12~25일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물 관련 사업아이템 또는 기술을 가진 창업 5년 이내 기업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팀)도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www.kwater.or.kr/mjmool)로 지정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2차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K-water 사내 평가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내달 19일에 열리는 ‘제2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에서 사업아이템을 발표하고 내·외부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받는다. 4월 말, 심사결과를 반영해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을 최종 선정한다.

‘제2기 물산업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K-water의 전문 인력 컨설팅을 비롯해 사무공간과 제품의 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제공한다. 또 국내외 전시회·포럼 등의 동반 참여를 통해 제품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하고 해외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K-water는 지난 1월 ‘제1회 물산업 스타트업 포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을 물산업에 접목한 1기 스타트업 5개사를 발굴해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산업 진출과 성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 지속적인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으로 물산업 일자리 창출과 국내 물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스타트업: 혁신적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고속성장과 신규 청년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신생 벤처기업을 의미 .
pcs4200@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