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코웨이, 美 IHHS 박람회 참가…글로벌 정수기 트렌드 선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기청정기 7종, 정수기 3종 선보여…카운터 탑 방식 정수기 ‘아쿠아메가’에 주목]

머니투데이

美 IHHS 박람회 참가한 코웨이 부스/사진제공=코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가 지난 10일부터 나흘 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18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International Home and Housewares Show)’에 참가해 글로벌 정수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카고 국제 가정용품 박람회는 1939년부터 개최된 북미 최대 규모의 소형 가전 전시회로, 코웨이는 10년 연속 참가했다.

코웨이는 이번 전시회에서 공기청정기 7종, 정수기 3종을 선보였다. 이 중 미국 시장에서는 새로운 콘셉트인 카운터 탑 방식의 정수기인 ‘아쿠아메가(Aquamega)’가 바이어들과 참관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미국에선 현재 씽크대 아래에 설치하는 언더씽크형 정수기가 보편적으로 사용된다. 올해 초 코웨이는 국내에서 대중적인 씽크대 위에 설치해 사용하는 카운터 탑 방식의 정수기인 ‘아쿠아메가’를 미국 시장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 1월 출시해 현재 미국 대표 온라인 마켓인 아마존닷컴에서 판매중이다.

코웨이 아쿠아메가의 가장 큰 특징은 3단계 필터가 내장된 직수형 정수기(정수 전용)로 디자인이 세련되고 슬림하다는 점이다. 이 제품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과 카운터 탑 방식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내세워 미국 소비자들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올 하반기에는 메탈 소재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냉수·온수·정수 기능을 탑재한 프리미엄 아쿠아메가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대길 코웨이 미국시판Task팀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받은 아쿠아메가에 대한 뜨거운 관심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카운터 탑 정수기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자사의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각 나라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콘셉트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글로벌 정수기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김유경 기자 yunew@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