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고양소식] 시,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학습동아리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연합뉴스) 고양시는 23일까지 우수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시민 학습동아리 지원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연합뉴스

고양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은 지역 내 평생 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 소외계층 특화프로그램 ▲ 주말·야간 프로그램 ▲ 시민성 강화·사회통합의 3개 분야로 모집한다.

학습동아리는 학습과 토론을 주목적으로 하며 월 1회 이상 정기모임을 하는 10명 이상의 성인 학습자들로 구성된 동아리 중 이달 21일 기준 고양시 평생학습 포털에 등록된 동아리가 대상이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개 우수 프로그램에는 각 200만원, 15개 학습동아리에는 각 100만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지원항목은 강사료, 교재비, 현장학습비, 지역사회봉사 연계활동에 필요한 재료비 등이며 인건비, 식사비, 여비, 단순친목비 등은 제외된다.

시, 5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 가택수색

(고양=연합뉴스) 고양시는 지방세 납세기피자 등 5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를 대상으로 가택수색 등 강제집행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고양시 체납기동팀은 지난 8일 지방세 1억3천500만원을 체납한 A씨의 집을 수색해 6천500만 원을 납부받고, 나머지 체납액은 이달 말 완납하겠다는 약속을 받았다.

A씨는 본인명의 사업장 폐업 후 타인 명의로 사업장을 지속 운영해오면서 수입은 모두 가족 명의로 돌려놨다.

시는 납부능력이 있지만 고의로 지방세를 내지 않는 체납자에 대한 불시 가택수색을 연중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재산은닉, 위장 이혼, 타인명의 사업장 운영 등 사해행위자에 대해서는 범칙사건으로 분류, 형사고발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