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이코노 브리핑] 금융권 첫 女리더 육성프로그램 신설 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금융권 첫 女리더 육성프로그램 신설

신한금융지주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여성리더 대상 전문 멘토링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사진)를 신설했다. 11일 신한금융은 서울 중구의 한 호텔에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과 그룹 내 여성 본부장 및 최상위직급 여성 부서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여성리더 멘토링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inhan SHeroes)’ 출범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로 선발된 여성 리더들은 과정 종료 후 그룹 내 여성 직원들의 롤모델로서 후배 여성리더 육성을 위한 사내 멘토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해수부, 내달 전국 민물낚시대회 개최

해양수산부가 다음달 8일 충북 음성군 양덕 저수지에서 ‘제9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민물낚시대회’를 개최한다. 해수부는 낚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안전하고 건전한 낚시문화 조성을 위해 2005년부터 이 대회를 개최했다. 가족 2인 이상이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고, 대회 당일 팀별로 잡은 붕어 2마리의 길이를 합산해 순위를 매긴다. 1위부터 5위에게는 최대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사)한국낚시연합에 전화(031-564-0733) 또는 팩스(031-524-0734)로 신청하면 된다.

“패럴림픽 개막식 갤노트8으로 기록”

삼성전자는 지난 9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개회식에서 전 세계 패럴림픽 선수들이 자사가 지원한 갤럭시노트8을 활용해 개회식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무선통신 및 컴퓨팅 분야 공식 파트너인 삼성전자는 패럴림픽 사상 최초로 갤럭시노트8을 포함한 패럴림픽 패키지를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에 제공했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