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퀀텀 기반 블록체인 소셜 네트워크 큐바오, 안드로이드와 iOS 상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퀀텀(Qtum) 퍼블릭 체인을 바탕으로 한 소셜 네트워크 큐바오(Qbao)가 안드로이드와 iOS 어플 상용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큐바오에 따르면 큐바오 어플에서는 퀀텀 포함 디앱(dapp) 코인들을 보관할 수 있다. 현재 퀀텀에는 10개의 공식 디앱이 있으며, ‘큐바오’는 이러한 퀀텀의 지갑 및 허브 역할을 해준다.

큐바오 관계자는 “큐바오 어플은 가상화폐를 실상활에서 제대로 사용하는 노력과 시도가 활발한 가운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되었다”며 “중국에서 널리 보급된 코인으로 알려진 퀀텀을 비롯한 다양한 코인들의 지갑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중국에서 기술을 인정받은 큐바오는 한국의 블록체인 대표 커뮤니티인 이더리움연구소(대표 김경수)와 파트너쉽을 맺고 최근 여러 거래소에 상장을 하며 규모를 늘려가고 있다. 큐바오는 퍼블릭 체인을 기반으로 한 신뢰할 수 있는 탈중심화 소셜네트워크로서, 퀀텀 코인 사용자들에게 위챗이나 카카오톡과 같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큐바오 측은 QBT라고 부르는 토큰을 통해 암호화 된 P2P 채팅, 이모티콘 및 스킨(배경) 몰과 같은 다양한 사회적 부가 가치 서비스를 비롯해 신뢰할 수 있는 소셜기능, 지식 가치 지불, 다양한 디앱과 같은 생태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QBT를 사용해, 사용자와 콘텐츠 제공 업체가 새로운 협력 모델을 만들고, 콘텐츠 제공 업체와 사용자는 더 긴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와 네트워크 광고주는 새로운 이익 분배 방식을 만들고, 광고주 및 인터넷 사용자는 QBT를 통해 광고를 통한 이익을 공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큐바오는 지난 1일 코인네스트에 상장되었다.

온라인 중앙일보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