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8 (월)

edm유학센터, 국비지원 '공무원 영국석사' 무료 상담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부지원 국외훈련제도, 공무원 유학휴직제도 활용해 학위 취득 및 해외 경험 가능·]

머니투데이

포스터./사진=edm유학센터 제공



edm유학센터가 공무원 휴직기간 동안 학위를 수료할 수 있는 영국석사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

edm유학센터는 19일 "국내 공무원은 국비를 일부 지원받아 해외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해외 국제기구·정부기관에서 직무 훈련과정을 수료하는 '정부지원 국외훈련제도'에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학위 취득에 필요한 기간인 2년(최대 3년) 동안 장기 휴직할 수 있는 '공무원 유학휴직제도'도 마련돼 있다"며 "이에 보다 심도 높은 자기계발과 업무능력 향상을 고민하는 공무원 사이에서 영국 석사 유학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강조했다.

영국은 최소 1년 안에 세계 명문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수료할 수 있어 공무원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연구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 영국에는 20여 개의 세계대학랭킹 100위 권 대학이 포진되어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브렉시트(Brexit) 이후 파운드화 약세에 따른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학 생활을 할 수 있으며, 가족들과 함께 준비한다면 자녀 영어교육 및 유럽으로의 다양한 해외 경험이 가능한 것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영국 석사 1년 과정은 총 3학기로 구성돼 있으며 보통 학점 이수 후 마지막 학기에 논문을 작성한다.

edm유학센터는 영국 유학과 관련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공무원 영국석사'와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 일대일 맞춤 진학 상담을 실시한다. 목표 학교 수립, 입학 서류, 영국 대학 입학을 위한 아이엘츠(IELTS) 성적 및 비자, 출국 준비까지 유학에 필요한 전 과정에 대한 상세한 안내와 심층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상담을 받고 싶은 사람은 edm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edm유학센터 노동완 대표는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공무원들 사이에서 최소 1년 안에 석사학위를 수료할 수 있는 영국 유학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어 특별 진학 상담을 마련했다"면서 "edm유학센터는 공무원 영국석사 유학 준비생을 위해 안전하고 효과적인 유학 생활에 대한 심층 컨설팅과 최신 정보를 적극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edm유학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세중 기자 danoh@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