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경남대표도서관, 취업·창업정보센터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경남대표도서관 전경(경남도 제공)2018.2.8./뉴스1 © News1 남경문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ㆍ경남=뉴스1) 남경문 기자 = 경남대표도서관은 도민의 취업과 창업을 돕기 위해 도서관 내 취업·창업정보센터에 전문가 상담 창구를 마련하고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표도서관은 이번 상담창구 운영을 위해 지난 6일 경남경총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원대학교 인재개발원, 창원대학교 창업지원단 등 4개 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각 협약기관에서 파견된 전문상담관들은 취업전략과 경력설계,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기술, 창업컨설팅 등 다양한 상담을 통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도민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주로 진행되며, 수요일에는 오전 상담도 가능하다.

김종환 경남대표도서관장은 “우리 대표도서관에 오시면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도민들께서 얻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이번 전문가 상담창구 운영을 시작으로 취업·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도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표도서관 취업·창업정보센터에는 도민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 취업·창업관련 도서 1000여 권을 비치하고 있으며 향후 1300여 권까지 늘릴 계획이다.

news2349@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