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안랩, SW 코딩교육 강사 무료교육 '안랩샘' 6기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T조선

안랩은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SEM, Software Education Manager)' 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안랩샘 6기는 서울,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대구)으로 지역별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는 거주 지역에 따라 판교와 대구 과정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판교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 과정은 ▲앱 인벤터 ▲아두이노 ▲스크래치 ▲파이썬 등 4개 과정에서 각 45명씩 총 180명을 모집한다. 판교 지역 수강생 모집은 2월 25일까지 진행한다.

대구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 과정은 아두이노와 스크래치 2개 과정에서 각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한다. 대구 지역 수강생 모집은 3월 1일부터 4월 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안랩샘은 인터넷, SNS 등 기본적인 IT 활용 능력을 갖춘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경력단절 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 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남성 지원자는 전체 모집정원 20% 이내에서 선발한다.

안랩샘 수강생은 교육과정 이수 및 개별 교육 성취도를 종합해 수료 자격을 부여받는다. 수료생은 소프트웨어 교육 교사 양성 과정인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후 후속 현장실습 기간을 거쳐 개인 창업이나 학교,기업,안랩샘 교육과정 등에서 코딩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IT조선 노동균 기자 saferoh@chosunbiz.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